광주수영대회 D-75일을 맞아 28일 열리는 슈퍼콘서트가 연일 팬들의 관심으로 이어지 고 있는 가운데 안전한 행사를 치르기 위한 종합지원대책이 마련된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에 따르면 광주수영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28일 열리는 SBS 슈퍼콘서트에 3만여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림에 따라 종합지원대책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조직위가 주최하고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슈퍼콘서트에는 국내 2만 명과 외국인 1만 명을 초청해 열리며 최근 미국 빌보드와 영국, 일본 등의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세계적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트와이스, 광주 출신의 홍진영 등 최정상급 스타 10개팀이 출연한다.

세계적 슈퍼스타들의 출연으로 조직위와 광주시, 행사를 주관하는 SBS는 국내외에서 수만 명의 관람객이 광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안전과 교통, 숙박 및 관광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한다.

주요 지원대책으로는 교통정리 및 주차장 확보, 관람객 귀가대책, 긴급의료지원, 숙박 및 음식점 관리 등이며 우선, 주요 관람객중 70%10대팬 일 것으로 예상하고 15세 미만은 부모와 동반관람 하도록 규정했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