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8일 11시 임곡동 주민체육관에서 임곡중학교 전교생에게 인재 육성 장학금 수여식을 실시했다.

12일 임곡중에 따르면 이번 수여식은 ‘임곡동 송년 한마음 행사’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는 박병규 광산구청과 박수기 시의원 등을 비롯해 100여 명이 모여 진행한 행사이다. 식전 행사로 임곡중 방과후학교 중 하나인 기타반 학생들이 멋진 기타 연주와 노래를 선보이기도 했다.

임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8년부터 임곡중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지역 내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고자 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3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주어진 데에서 벗어나 전교생 40명 모두에게 개인당 10만원 씩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학생회장 정한별(2학년) 학생은 “장학금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장학금을 지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열심히 공부해서 사회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임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현님 위원장은 “매년 학교장 추천을 받은 몇몇 학생들에게만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올해는 전교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장학금이 학생들의 꿈을 펼쳐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선자 교장은 “이 장학금은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미래에 대한 야심을 지지하는 의미 있는 장학금이다. 여러분의 큰 꿈을 위한 열정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