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음방송이 펼치고 있는 "맨발의 청춘"은 새벽기도를 마치고 아침6시 맨발로 출발하여 6000보 이상을 걷으면서 그의 삶의 이야기를 듣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최민지 원장을 초대하여 그의 인생의 어려운 역경과 고난속에서도 믿음으로 이겨내고 광웅식품과 최민지스케치를 운영하고 있는 그의 삶의 이야기를 들었다.

[맨발로 걷는 효과]

확실한 의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걷기 자체로도 근육량을 증가 시키고 체중감량을 할 수 있지만 맨발로 걸을 경우에는 발바닥과 발목 근육을 자극하게 되어 더 좋은 근육강화 및 균형 감각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단순히 우리가 걷기만 해도 몸 안에 몇 백개의 근육들과 뼈가 동시에 움직이는 활동이기 때문에 맨발로 걸으면 발바닥을 통한 온몸의 혈액 순환이 활발해지면서 불면증, 우울감 등을 해소시켜 준다.

맨발로 걷게 되면서 나뭇가지, 흙, 돌 등을 밟게 되면서 발의 지압효과를 볼 수 있는데 말초 신경의 자극으로 혈액 순환이 되면서 평소 혈압이 높으신 분들, 당뇨가 있으신 분들, 고지혈증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맨발로 걸으면 발바닥이 지압이 되면서 평소 잘 쓰지 않아 굳어진 온몸의 다른 감각들, 기능들이 살아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말초신경이 모여 잇는 발바닥을 자극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면역기능이 강화 됩니다. 맨발 걷기 운동은 걷기 효과와 더불어 지압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운동이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