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음방송이 펼치고 있는 "맨발의 청춘"은 아침6시 맨발로 출발하여 6000보 이상을 걷으면서 그의 삶의 이야기를 듣는다.

조경민은 시인. 작곡가. 가수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에벤에셀사진관겸.카페를 운영하고있다 그의 대표곡 어머니의 사랑 , 아버지 등이 있다.

[맨발로 걷는 효과]

확실한 의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걷기 자체로도 근육량을 증가 시키고 체중감량을 할 수 있지만 맨발로 걸을 경우에는 발바닥과 발목 근육을 자극하게 되어 더 좋은 근육강화 및 균형 감각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히 우리가 걷기만 해도 몸 안에 몇 백개의 근육들과 뼈가 동시에 움직이는 활동이기 때문에 맨발로 걸으면 발바닥을 통한 온몸의 혈액 순환이 활발해지면서 불면증, 우울감 등을 해소시켜 줍니다.

맨발로 걷게 되면서 나뭇가지, , 돌 등을 밟게 되면서 발의 지압효과를 볼 수 있는데 말초 신경의 자극으로 혈액 순환이 되면서 평소 혈압이 높으신 분들, 당뇨가 있으신 분들, 고지혈증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맨발로 걸으면 발바닥이 지압이 되면서 평소 잘 쓰지 않아 굳어진 온몸의 다른 감각들, 기능들이 살아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말초신경이 모여 잇는 발바닥을 자극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면역기능이 강화 됩니다. 맨발 걷기 운동은 걷기 효과와 더불어 지압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조영호기자 choth20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