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걷고 싶은 우수 가로수길설문조사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걷고 싶은 우수 가로수길선정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진행한다.

 

광산구 무진대로/ 광주광역시제공
광산구 무진대로/ 광주광역시제공

올해로 3회째 추진하고 있는 걷고 싶은 가로수길선정은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가로수길을 시민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는 지난 7일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를 통해 동구 너릿재 옛길, 서구 무진대로, 남구 오방로, 북구 서암대로, 광산구 무진대로를 자치구별 대표 가로수길로 1차 선정했다.

 

남구 오방로 /광주광역시제공
남구 오방로 /광주광역시제공

1차 심사는 자치구별로 걷고 싶은 아름다운 가로숲길을 2곳씩 추천받아 심의위원회를 통해 생태적 건강성, 사회·문화적 기능, 경관적 기능, 유지관리의 용이성 등을 종합 평가했다.

광주시는 1차 심사에서 압축된 5곳에 대해 시민투표(70%)와 전문가 현장심사(30%)를 실시해 최종 1곳을 확정할 계획이다.

 

서구 서암대로/ 광주광역시제공
서구 서암대로/ 광주광역시제공

온라인 투표는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광주시 누리집(홈페이지) 소통참여-참여광장-온라인 여론조사에서 실시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주시 누리집 온라인여론조사 바로가기 : 온라인여론조사 | 광주광역시청 (gwangju.go.kr)

동구 너릿ㅈ재 엣길
동구 너릿재 엣길 /광주광역시제공

광주시는 걷고 싶은 우수 가로수길로 최종 선정된 1곳의 자치구에 내년 가로수 유지관리비를 상향 조정하는 등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하는 등 집중관리할 계획이다.

정강욱 녹지정책과장은 “‘걷고 싶은 우수 가로수길 선정은 도심 가로수길의 가치를 알리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민선 8기 주요 핵심과제인 ‘30년 뒤 걷고싶은 거리 조성에 발판이 될 것이라며 시민 투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