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제주시교육지원청과 함께 지난15~16일 광주와 제주 초등학생60명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일대에서20235·18민주화운동 및 제주4·3민주·인권·평화체험 캠프를 진행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제주시교육지원청과 함께 광주와 제주 초등학생60명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일대에서2023년5·18민주화운동 및 제주4·3민주·인권·평화체험 캠프를 진행했다.광주시교육청

18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광주와 제주의 초등학생들이 서로의 역사와 문화 교류를 통해5·18민주화운동과 제주4·3의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캠프 참여 학생들은 사전에 광주-제주 온라인 교류학습을 통해 제주43,학생독립운동과419혁명 그리고518민주화운동의 공동 수업을 함께 했다.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수업에서 만났던 역사적 유적지를 직접 탐방할 수 있게 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광주와 제주의 초등5학년 학생 각30명이다.이들은 이번 제주 캠프1차를 시작으로,광주에서 오는630~71일 진행하는2차 캠프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1일차에제주4.3평화공원 참배 및 관람난타공연 관람평화의 책보따리를 주제로 평화워크숍 등을 진행한다.이어2일차에제주4.3유적지 탐방(정방폭포,섯알오름,백조일손지지 등)탐나라공화국 생태체험활동캠프를 마치며 소감 나누기 등이 이뤄졌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광주 학생은제주 친구들과 만날 수 있어서 기쁘다.그리고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4·3이라는 슬픈 역사가 있다고 배웠다.모두가 평화롭게 살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제주 학생은광주 친구들과 함께한12일이 즐거웠다.친구들을 다시 만나는 광주 캠프가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이번 캠프를 통해 광주와 제주 학생들이민주·인권·평화의 역사와 가치에 대해배우고 기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광주캠프에서도 광주와 제주의 역사가만나고소통하고기억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