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기독병원(병원장 최용수)은 4월 20일(목) 스마트병원 전용 프레임워크인 큐어링크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며 본격적인 스마트병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광주기독병원이 디지털헬스케어기업 포씨게이트(대표 김진우)와 함께 개발한 알림톡 서비스는 이번에 1차 오픈 후 고도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를 진행해 하반기에 2차 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 20일 오픈한 1차 서비스 내용으로는 ▲진료 예약 안내 ▲진료 예약 변경 및 취소 안내 ▲당일 검사내역 확인 ▲주차등록 ▲병원 이용 안내 ▲검사 예약 안내 ▲건강증진센터 주의사항 안내 ▲만족도 설문조사 등으로 구성된다.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에 적용된 큐어링크 솔루션은 개별적인 앱이나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단독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와 병원관계자가 사용하는 접점에서 스마트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통합해 설계·구축·유지 및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광주기독병원이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나 창구 방문 없이 광주기독병원 채널에서 발송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진료 정보 확인, 당일 검사내역 안내, 외래 진료 절차 안내, 예약 변경 및 취소, 검진센터(주의사항), 주차등록 서비스 등 환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향후 고도화 작업 등을 거쳐 진행될 2차 오픈시에는 ▲하이패스 등록 ▲모바일 외래수납 ▲모바일 입원 중간비 수납 ▲모바일 퇴원비 수납 ▲하이패스 수납 ▲진료비 영수증 보기 ▲기타 안내사항 ▲제증명발급서비스 ▲진료대기 순번안내 ▲가셔야 할 곳 안내 ▲입원배정 ▲수술 진행상황 안내 ▲모바일 원내 약 번호 안내 ▲모바일 QR처방전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최용수 광주기독병원장은 “광주기독병원은 이번에 오픈한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마트병원을 구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고도화 작업을 통한 더욱 효율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