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중소기업 청년채용 지원한다
상태바
광주광역시, 중소기업 청년채용 지원한다
전략산업 및 지식서비스업 관련 기업 대상, 월 최대 160만원씩 134명 지원
미취업 청년에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지역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
  • 최생금 기자
  • 승인 2019.08.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역 전략산업과 지식서비스업 관련 중소기업이 지역청년을 고용하면 1인당 월 최대 160만원이 지원된다.

광주광역시는 지역 전략산업과 지식서비스업 관련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의 인건비와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광주지역 전략산업 및 지식서비스업 중소기업 청년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대기업과의 임금 격차 완화, 지역 우수 청년 유출 방지를 통한 지역 활력 제고를 목적으로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추경사업에 신청해 8월에 선정됐다.

대상 기업은 지역 전략산업(광, 가전, 금형, 의료, 자동차, 에너지)과 지식서비스업(디자인, IT서비스, 시험분석, 컨설팅, 이러닝)의 중소‧중견기업이다. 대상 청년은 광주거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자다.

총 지원 인원은 134명이다. 대상 기업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올해 10월부터 2년간 1인당 월 최대 160만원(인건비의 80%)을 지원한다.

또한, 참여 청년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컨설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테크노파크에 19일부터 23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업이 선정되면 9월 중 기업들의 청년채용이 이뤄지고 채용인력의 적격 여부가 확인되면 지원 대상으로 확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jtp.or.kr)에 게시된 공고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오영걸 광주광역시 일자리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인력이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고, 일본 수출규제 등 대내외 여건이 악화돼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