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기독단체연합 대표회장 정동훈 장로(광주동명교회)
광주기독단체연합 대표회장 정동훈 장로(광주동명교회)

Q.개인적인 소개?

A.광주와 열방 가운데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귀하게 쓰임 받고 있는 광주동명교회 시무장로입니다. 당회 서기와 중국어예배 지도, 이단과 사회대책팀장과 세계선교위원회 자문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예장합동 전남노회 회계와 인터서브 코리아 중앙이사, 광주·전남 시니어선교회 2대 회장, 광기연 5대 회장으로 배우고 협력하며 하나님 나라를 세워 가는데 겸손히 동역해 가고 있습니다.

Q.광주기독단체연합회에 대해?

A.우리 모두는 주님 은혜 안에서 십자가 보배 피로 형제와 자매로 부름받은 하나님 나라 로얄 패밀리들 입니다. 하나님의 몸 된 교회의 지체들에게 주어진 다양한 은사들을 함께 모아 선한 영향력을 높여 하나님 나라의 위대함과 아름다움을 세상에 나타내는 빛과 소금의 사명을 다하는 단체의 모임입니다. 세대별 선교를 담당하는 아동 어린이 전도, 십대선교, 청년 다음세대 선교, 시니어선교 단체가 있고 직업과 직장 중심의 선교를 담당하는 기독언론, 신우회, 문화 예술 선교, 교수 교직자 선교, 전문인 의료선교단체 등이 있습니다. 또한 NGO 단체와 글로벌 이주민 탈북민 통일선교 단체 등 다양한 모임 단체들이 연합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며 서로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고 격려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땅끝까지 증거하는 단체들의 공동체입니다.

광기연 회원들이 양림동산에서 선교사들의 발자취를 따라갔다.
광기연 회원들이 양림동산에서 선교사들의 발자취를 따라갔다.

Q.광주기독단체 연합회 연혁과 주요사업에 대해?

A.단체 설립 11년째를 맞는 광기연은 초대 대표회장 이종석 목사님의 리더십에 이어 2대 김승원 목사님, 3대 장헌권 목사님, 4대 박현주 장로님의 리더십과 여러 단체 대표들의 헌신적인 섬김과 사랑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월례회로 예배와 기도회를 갖고 매년 블레싱 광주 집회를 통해 단체가 연합하고 청년 다음 세대를 일으키는 운동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또한 시대의 이슈가 되는 현안을 포럼과 토론회를 통해 정확히 알고 믿음으로 행동하는 건강한 하나님의 사람들로 자라가게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WCC, 동성애, 종교개혁, 이주민 선교 등 굵직한 현안들을 찬반 토론과 전문가들의 발표를 통해 시대를 분별하고 우리 몸을 거룩한 산제물로 드리며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로 쓰임 받고 있습니다. 신천지 이단 피해자 가족들과 연대해 대학가와 터미널 주변 전도방 앞에서 반대 시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광주와 이 땅의 유일한 희망이며 소망은 교회와 기독단체입니다. 광주의 자랑은 양림동산 선교사들의 살아있는 역사입니다.

봉선중앙교회에서 광기연 단체들이 월례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봉선중앙교회에서 광기연 단체들이 월례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Q.단체연합의 필연성에 대해?

A.반만년 우상으로 찌든 가난과 무지의 땅 아무 소망 없는 대한민국을 하나님께서 이처럼 사랑 하사 130년 전 예수 그리스도의 보냄 받은 머나먼 이방 나라 조선에 오신 선교사들의 사랑과 헌신으로 복음의 씨앗을 뿌려 큰 결실로 교회와 단체가 부흥하고 더불어 열방에 선교하는 나라 되게 하심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이지요. 이제는 양림 동산에 묻힌 선교사들의 그 십자가 사랑 과 복음에 빚진 광주의 1,500개 교회들과 100여개 기독교 단체들이 일어나 복음을 선포해야 할 때입니다.

나그네 되어 안방에 찾아온 270만 외국인 근로자 다민족들과 16만 유학생들, 3만3천 탈북민들을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으로 선교사들의 뜨거운 심장으로 복음을 전하여 하나님 나라의 위대한 부흥을 회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추수할 곡식이 많아 희어져 가는데 추수할 일꾼이 없어 애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교회와 단체마다 일어나 복음 앞에 민감해져야 할 때라 생각합니다.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세상에 보내었다”(요17:18) 고 말씀하시고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는 말씀처럼 선교는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예수님과 성령님이 하나 되어 교회와 단체를 통해 이루어 가시는 가장 고귀하고 본질적인 것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