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는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민주시민교육을 기획․운영하는 활동가를 대상으로 2박3일 일정의 ‘민주시민교육 촉진자 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1회차(9월 19~21일) 교육을 시작으로 2회차(9월 25~27일) 교육까지 총 2회 진행되며, 모집하는 수강생은 회차별로 각 25명이다. 

1차와 2차 수업은 서로 다른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원하는 수강생은 중복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과정에서는 ‘일상의 민주주의 방법론’, ‘민주시민교육 대화하기’등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역사회 및 학교 등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민주시민교육의 방법론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주시민교육 활동가들이 자기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할뿐 아니라, 활동 지역 및 영역을 넘어서 서로 소통하고 연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사업회는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주시민교육분야에서 활동하는 활동가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사업회 홈페이지(www.kdemo.or.kr)를 통해 각 회차별로 신청할 수 있다. 각 회차별 신청인원이 초과될 경우 내부 선정 기준에 따라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며 숙박과 식사, 교재 등은 무료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