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합동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 제19회기 회장 조형국 장로(광주대성교회)

-호남지역 남전도회 연합회에 대한 소개를 해주신다면?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교단에 속한  광주, 전남, 전북, 제주 4개 시도가 함께하는 연합사업 단체입니다. 회원수는 25만명 정도입니다.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는 회원 상호간의 협력과 친목을 도모하며 복음전도사업과 교단 발전과 교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자격은 예장합동 호남지역 각 노회의 남전도회연합회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도의 4개 구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호남지역 남전도연합회가 인도교회건축을 위한 순회헌신예배가 16일오후2시 광주생명교회에서 있었다.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는 지역 복음화는 물론 낙도지원 방문예배와 국군 장병 위문방문예배, 해외선교지 방문 등 전도와 선교에 앞장서도록 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본 회에서는 해외선교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회기에는 불교 국가인 인도에 해외교회설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일이었는데 기도 속에 인도에 교회를 건립하려고 합니다. 이와 함께 낙도지원방문예배를 통해 낙도 선교를 병행하여 추진하려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실무임원들이 힘을 합해 계획들이 잘 진행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낙도지역인 전남에는 섬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독신문 지사장을 하면서 낙도지역에서 어렵게 목회하시는 목회자들을 많이 접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낙도지역 교회들을 돕는 일을 병행하고 농어촌 미자립교회 지원 사업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실무임원과 임역원들이 매달 한 번씩 등반을 통해서 서로 화합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돈독한 마음과 몸으로 선교와 전도사업을 한다면 더욱더 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등반대회는 3개 구역으로 나눠 진행되며 전북 정읍 샘골 지역에서 6월달 첫 등반 대회를 가졌습니다. 7월에는 전남지역 등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호남지역 남전도연합회가 인도교회건축을 위한 순회헌신예배가 16일오후2시 광주생명교회에서 있었다.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호남지역 남전도회 연합회는 예장합동 교단에 속한 광주, 전남, 전북, 제주지역 모든 교회의 남전도회 회원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고 말씀하신 주님의 지상명령에 순종하여 전도와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기 원하신다면 호남지역 남전도회연합회 회원이 되어 함께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널리 전파하도록 동참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아울러 회원 모두에게도 감사를 전합니다.

호남지역 남전도연합회가 인도교회건축을 위한 순회헌신예배가 16일오후2시 광주생명교회에서 있었다.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 회원들에게 당부말씀?
무엇보다도 모이는데 힘쓰는 회원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 지역에서 헌신예배나 전도대회를 할 때 꼭 동참하는 모범 된 성도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연합사업은 혼자서는 절대로 할 수 없습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멀리는 못 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함께 가면 멀리도 가고 높이 올라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함께 비추는 전도는 주변을 밝고 환하게 비쳐준다고 합니다. 남전도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과 기도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19회기 호남지역 남전도회 연합회정기총회를 지난 5월4일 광주대성교회에서 정기총회를 마치고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연합회 사업은 협력하지 않으면 뜻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주관해 주신다면 하나님 말씀대로 이루어집니다. 연합회의 모든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앞장서는 남전도회 회원들이 되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남전도회는 물질과 시간의 헌신뿐만 아니라 육신의 헌신이 없으면 남전도회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모든 헌신이 하나로 되었을 때 남전도회 본연의 연합회 사업을 바르게 진행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9회기 호남지역 남전도회연합회가 모든 회원들의 열정과 단합된 모습으로 하나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연합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