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여자고등학교 2019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상태바
서진여자고등학교 2019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조충남 기자
  • 승인 2019.06.20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진여자고등학교(교장 문홍주)는 6.18.(화) ‘2019학년도 나이팅게일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는 서진여고 2학년 간호 과 학생들의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빛내주기 위해 학생, 학부모 및 교 직원 130여명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서광병원 경영원장 류경주, 간호부장 조영이 함께 참석했다.

서진여자고등학교는 광주시 교육청 주관 2019년 특성화고 NCS 선진화 실습실 구축 공모에 선정되는 등 호남권 명문 여자특성화고로서의 면모를 입증하기도 했다.

선서식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봉사정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촛 불의식을 시작으로 간호인으로서 지켜야 할 윤리강령 선서, 격려사, 장 휘국 교육감의 축하영상과 함께 교사와 학생의 축가 순으로 진행이 되 었으며, 간호과 학생들이 병원실습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실천하며, 간호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것을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였다.

서진여자고등학교는 광주시내 특성화고로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한 간호인력을 배출해 왔으며, 이들은 졸업 후 전국 각지의 병원 취업 및 간호대학에 진학하는 등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어 간호관련 특성화고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