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19 17:51 (토)
광주극동방송 참신한 기획 ‘라디오 여름 수련회’
상태바
광주극동방송 참신한 기획 ‘라디오 여름 수련회’
코로나19 시대 비대면 복음방송 프로젝트
8월 3일(월)~5일(수) FM 93.1 MHz와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
아침예배(오전7시) 이상복 목사 김요한 목사 한상인 목사
찬양집회(오전9시) 시와그림 김정석 목사
저녁부흥회(저녁 6시)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
광주극동방송 운영위원회 주관으로
  • 한국복음신문
  • 승인 2020.07.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교회의 여름행사가 대부분 취소되고 성도들의 예배 참석도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광주극동방송이 라디오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수련회를 기획해 교회와 성도들에게 큰 유익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디오 수련회’는 말 그대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교회의 여름수련회에서 할 수 있는 예배와 특강, 여름성경학교와 부흥회까지를 라디오와 유튜브로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다. 일종의 ‘언택트 수련회’라고도 할 수 있겠다.

여름수련회 핸드북 표지 (사진제공=광주극동방송)
여름수련회 핸드북 표지 (사진제공=광주극동방송)

수련회 기간 중에는 지금은 교회에서 잘 부르지 않는 80년대, 90년대 복음성가들을 극동방송에서 원없이 들을 수 있다. 젊은 시절 기도원에서 부르던 ‘내게 강 같은 평화’ ‘예수 이름으로’ ‘참참참 피흘리신’ 같은 추억의 찬양들이 그립다면 8월 3일(월)부터 5일(수)까지 사흘간 광주극동방송을 집중해서 들어보길 권한다.

극동방송 라디오 여름수련회는 화려한 강사진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

우선 부산 해운대백사장 10만명 집회의 주강사로 더욱 유명해진 순회선교단 김용의 선교사가 매일 저녁 6시 특별부흥집회를 인도한다.

김정석 목사(시와그림)
김정석 목사(시와그림)

그리고 오전 9시에는 ‘임재’ ‘항해자’ ‘그럼에도 불구하고’로 유명한 찬양사역자 김정석 목사가 3일 내내 찬양집회를 연다. 극동방송은 유튜브와 생방송 문자를 통해 실시간으로 신청곡도 받을 예정이다.

매일 아침 7시에는 지역 교회의 목회자들이 말씀을 증거하는 ‘아침예배’도 있다. 3일(월)에는 월광교회 김요한 목사, 4일(화))에는 광주순복음교회 한상인 목사, 5일(수)에는 동명교회 이상복 목사(광교협 대표회장)가 각각 말씀을 증거할 예정이다.

김요한 목사(월광교회)
김요한 목사(월광교회)
이상복 목사(동명교회)
이상복 목사(동명교회)
한상인 목사(광주순복음교회)
한상인 목사(광주순복음교회)

매년 여름 기도원을 찾던 ‘은혜파 성도’들이 반가워할 소식도 있다.

김대성 목사(남경산기도원장)
김대성 목사(남경산기도원장)

수련회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에는 남경산기도원장 김대성 목사가 ‘특별 기도회’를 인도한다. 김 목사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성도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줄 메시지를 전한 후에 생방송 문자로 들어오는 기도제목을 놓고 중보기도를 해줄 예정이다.

수련회 하면 특강순서를 빼놓을 수 없다. 자녀교육 전문가 홍양표 박사, 차별금지법 대응법과 관련해서는 울산대 이정훈 교수, 하다가와 마음다스림을 주제로 신현구 목사의 특강이 각각 정오에 편성된다.

어린 자녀들과 집에서 씨름하고 있는 엄마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있다. 매일 오후 2시에는 히즈쇼의 ‘라디오 주일학교’ 프로그램이 방송되는데, 극동방송은 방송중 문자를 보내는 30가정에 집에서 자녀들과 만들 수 있는 주일학교 교구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라디오와 유튜브로 진행되는 수련회인데 간식도 준다. 극동방송은 치킨 100마리와 고급 화장품을 비롯해 푸짐한 선물을 ‘수련회 참가자’들에게 보낼 예정이다. 수련회가 시작되는 8월 3일(월)까지 극동방송 생방송 참여문자 #0153으로 ‘수련회’라고 문자를 남기면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한 ‘수련회 핸드북’도 보내주고, 추첨을 통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 김기수 운영위원장이 헌물한 극동방송 만나오라디오 50대도 방송 참여자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이쯤되면 그야말로 ‘완벽한 수련회’다. 그것도 수천명이 모이는 대규모 연합수련회라고해도 손색이 없을만한 강사와 구성이다. 코로나 19시대라고 예배도 집회도 위축이 되고 있는 한국교회에 ‘라디오 수련회’라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은혜의 물꼬를 터준 극동방송이 고마운 이유다.

프로그램
프로그램

이번 라디오 수련회는 광주극동방송 운영위원회 주관이다.

김기수 운영위원장
김기수 운영위원장

운영위원장 김기수 장로(부국전력)는 “코로나 19라는 뜻하지 않은 어려움을 맞고 있는 광주전남의 성도들이 극동방송 라디오 여름 수련회를 통해 성령님의 큰 은혜와 역사를 경험하게 될 것을 확신한다”며 “특히 목회자들께서 각 교회 성도님들께 적극적으로 이 라디오 수련회에 대해 안내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당연한 얘기지만 극동방송 라디오수련회는 ‘무료’다.

문의:광주극동방송 062-373-1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