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음신문]=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 광주지역 노회들이 봄 정기노회를 개최하고 신임원진을 새롭게 선출하는 등 회무를 처리했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을 위한 차원에서 악수 등 상호 인사를 자제하고,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와 신원 확인 후 회의장에 입장하도록 했다.

전남제일노회

예장합동 전남제일노회 제120회 정기회에서 회무를 처리하고 있다.
예장합동 전남제일노회 제120회 정기회에서 회무를 처리하고 있다.

전남제일노회는 지난 427() 광주새한교회(담임목사 이상덕)에서 제120회 정기회를 열고 신임노회장에 이종필 목사(신창새한교회)를 선출했다.

전남제일노회장 이종필 목사
전남제일노회장 이종필 목사

이번 노회에서는 기존 8개 시찰 중에서 광주시찰과 서광시찰을 합병해 광주시찰로 해 7개 시찰로 조정했다. 또 노회 장로회연합회(회장:김기선 장로)의 후원으로 하람교회와 백양교회에 예배당 임대료를 지원했다.

노회장 이종필 목사(신창새한교회) 부노회장 배두표 목사(광주정문교회) 정찬돌 장로(광주중앙교회) 서기 우성열 목사(신흥교회) 부서기 김종원 목사(생명의강교회) 회록서기 백귀현 목사(새생명교회) 부회록서기 고상석 목사(중앙장로교회) 회계 강성현 장로(광주새한교회) 부회계 조영섭 장로(영광대교회)

총회총대:이종필 장종섭 한기승 김용대 이상덕 김광혁 유병오 이용률 최병효 이월수 고상석(이상 목사) 서현기 오광춘 강성현 전동양 강용수 김기선 백남철 이점수 김영현 김진형 김길주(이상 장로)

동광주노회

예장합동 동광주노회 제120회 정기회를 갖고 노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장합동 동광주노회 제120회 정기회를 갖고 노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광주노회장 안현식 목사
동광주노회장 안현식 목사

동광주노회는 지난 428() 광주두암중앙교회(담임목사 박성수)에서 제120회 정기회를 열고 신임노회장에 안현식 목사(풍향중앙교회)를 선출했다.

이번 노회에서는 정기회에 참석한 목사 회원과 장로 총대들에게 특별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

노회장 안현식 목사(풍향중앙교회) 부노회장 윤영 목사(대광교회) 박훈남 장로(광주서광교회) 서기 박성수 목사(두암중앙교회) 부서기 함형규 목사(화순남부교회) 회록서기 김정열 목사(한마음교회) 부회록서기 조오성 목사(이양중앙교회) 회계:김원식 장로(다사랑교회) 부회계 박성구 장로(광주시민교회) 총회총대:안현식 맹연환 홍용희 고광석 김종식(이상 목사) 김원식 김정호 박훈남 조형수 이금석(이상 장로).

남광주노회

남광주노회 노회원들이 모든 회무처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광주노회 노회원들이 모든 회무처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광주노회장 이영록 목사
남광주노회장 이영록 목사

남광주노회는 지난 414() 송정중앙교회(담임목사 김정렬)에서 제27회 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신임노회장에 이영록 목사(동산중앙교회)를 선출했다.

이번 노회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고통 분담 차원에서 금년 4월분 지교회의 상회비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제주노회의 제주수양관 부지 활용에 대한 총회 헌의에 협력하는 차원에서 동일한 헌의안을 제출하기로 했으며, 교단 탈퇴를 선언한 정권 김후식 목사를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노회 규칙 개정을 위한 규칙개정위원회 위원 5명을 선정하고, 차기 정기회에 보고하여 받기로 했다.

노회장 이영록 목사(동산중앙교회) 부노회장 김장수 목사(새희망교회) 이 극 장로(송정중앙교회) 서기 양용식 목사(온누리교회) 부서기 김판정 목사(샘물교회) 회록서기 김홍수 목사(복의근원교회) 부회록서기 최필구 목사(풍성한교회) 회계 임동팔 장로(광주등대교회) 부회계 김균수 장로(광주중앙교회)

총회총대:이영록 양용식 정판술 김근임 채규현 이장헌 조성학(이상 목사) 이 극 임동팔 양승호 강성규 이중기 정국면 임오근(이상 장로)

광주동부노회

광주동부노회 제120회 봄 정기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신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
광주동부노회 제120회 봄 정기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신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

광주동부노회는 지난 47() 제자교회(담임목사 김용석)에서 제120회 봄 정기회를 개최하고 신임노회장에 김용석 목사(제자교회)를 선출했다.

광주동부노회장 김용석 목사
광주동부노회장 김용석 목사

노회장 김용석 목사(제자교회) 부노회장 맹인중 목사(행복나눔교회) 이청럐 장로(세계비전교회) 서기 박원형 목사(벌교소망교회) 부서기 문종선 목사(사랑하는교회) 회의록서기 손찬양 목사(홍농제일교회) 부회의록서기 김용진 목사(새삶교회) 회계 김진효 장로(광주반석교회) 부회계 채만수 장로(사거리중앙교회)

총회총대:김용석 맹인중 박원형(이상 목사) 이청래 김진효 채만수(이상 장로)

빛고을노회

빛고을노회 제42회 정기회의에서 새롭게 선출된 신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
빛고을노회 제42회 정기회의에서 새롭게 선출된 신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

빛고을노회는 지난 413() 광주서현교회(담임목사 박은식)에서 제42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신임노회장에 박은식 목사(광주서현교회)를 선출했다.

빛고을노회장 박은식목사
빛고을노회장 박은식목사

이번 노회에서는 광신대학교에 대한 재정지원 청원을 총회에 헌의하기로 했다. 또한 노회 SCE 조직을 편성하기로 했으며, 교회생태계위원회 조직도 허락했다.

신임노회장 박은식 목사는 어려운 시기에 모두가 힘들고 어렵지만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담대함으로 함께 이겨내기를 소망한다면서 빛고을노회와 노회원들을 위하여 임원들과 함께 힘을 다하여 열심히 섬길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노회장 박은식 목사(광주서현교회) 부노회장 신동순 목사(산포중앙교회) 김종만 장로(늘믿음교회) 서기 김남호 목사(신촌교회) 부서기 선계명 목사(지구촌교회) 회록서기 조재호 목사(정금) 부회록서기 김광진 목사(영광교회) 회계 김종철 장로(광주양림교회) 부회계 이시형 장로(대지교회)

총회총대:박은식 나학수 정태영 박상규 박융희 김재곤(이상 목사) 김종만 원태윤 김순호 박원민 이도현 김세출 (이상 장로)

전남노회

전남노회 제120회 봄 정기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신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
전남노회 제120회 봄 정기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신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

전남노회는 지난 414() 데일리웨딩컨벤션에서 제120회 봄 정기회를 개최하고 신임노회장에 김대영 목사(광주과학기술원교회)를 선출했다.

전남노회장 김대영 목사
전남노회장 김대영 목사

이번 노회에서는 예배모범 개정을 위한 위원회 구성을 총회에 헌의하기로 했다. 최근 사회적 변화와 코로나19로 인한 인터넷 예배 실시 등으로 인해 예배와 교회절기에 대한 올바른 지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마련된 헌의안이다.

광신대학교에 대한 총회 재정지원 헌의안, 생태계특별위원회 조직의 건 등은 임원회에 맡겨 처리하기로 했다.

노회장 김대영 목사(광주과학기술원교회) 부노회장 김희동 목사(첨단중흥교회) 류중봉 장로(광주영천교회) 서기 이성복 목사(예수사랑교회) 부서기 김순철 목사(서현교회) 회록서기 이영재 목사(광주복음교회) 부회록서기 정기홍 목사(광주예일교회) 회계 황영철 장로(광주중흥교회) 부회계 정동훈 장로(광주동명교회)

총회총대:김대영 정창수 이상복 김성원 노경수 임동헌 서만종(이상 목사) 류중봉 이종주 주남식 이진수 김석용 주영화 홍의영(이상 장로)

광주제일노회

광주제일노회 제120회 정기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신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
광주제일노회 제120회 정기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신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

광주제일노회는 지난 420() 창대교회(담임목사 김효석)에서 제120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신임노회장에 이기수 목사(은혜의복음교회)를 선출했다.

광주제일노회장 이기수 목사
광주제일노회장 이기수 목사

이번 노회에서는 규칙개정과 시찰조정은 가을노회 때 하기로 결의했으며, 광신대학교에 대한 재정지원 청원 총회 헌의 요청의 건은 임원회에 맡겨 처리하기로 했다.

노회장 이기수 목사(은혜의복음교회) 부노회장 서인석 목사(새날교회) 나도팔 장로(광주성도교회) 서기 문병국 목사(광주주민교회) 부서기 채상균 목사(보배로운교회) 회록서기 우광호 목사(빛과생명교회) 부회록서기 윤화목 목사(광주성실교회) 회계 정해영 장로(첨단중앙교회) 부회계 임병원 장로(광주새순교회)

총회총대:이기수 이원석 나종갑 심강기(이상 목사) 나도팔 정해영 임병원 조영종(이상 장로)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