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19 17:51 (토)
김경표 광명갑 예비후보, '평생교육 이력관리 시스템' 공약 발표
상태바
김경표 광명갑 예비후보, '평생교육 이력관리 시스템' 공약 발표
  • 최생금 기자
  • 승인 2020.02.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광명시(갑) 김경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7일 "대한민국에 '평생교육 이력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교육의 대변혁을 이루겠다"며 여섯 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자료제공 : 김경표 예비후보 캠프)

더불어민주당 광명시(갑) 김경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7일 "대한민국에 '평생교육 이력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교육의 대변혁을 이루겠다"며 여섯 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평생교육 이력관리 시스템'은 개인이 평생에 걸쳐 받는 평생학습 이력사항 등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고 전했다.

그는 “이 시스템이 도입되고 정착되면 진로·진학 및 채용 등을 위한 가장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데이터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 대변혁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7일 발표된 공약은 김경표 예비후보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으로 있었던 시절에 많은 전문가 그룹과의 토론회와 연구용역을 통해 직접 구상한 것으로 알려져 교육 전문가로서 김경표 예비후보의 모습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김 예비후보가 발표한 '평생교육 이력관리 시스템'이 정착되면 입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은 보다 체계적으로 학생부 활동사항을 기재할 수 있으며 대학에서도 신뢰할만한 데이터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취업 및 이직에 있어서 보다 객관적인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광명시(갑) 김경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7일 "대한민국에 '평생교육 이력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교육의 대변혁을 이루겠다"며 여섯 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자료제공 : 김경표 예비후보 캠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