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예비후보, '어린이 과학관' 건립 추진 2호 공약 발표
상태바
양기대 예비후보, '어린이 과학관' 건립 추진 2호 공약 발표
  • 최생금 기자
  • 승인 2020.02.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시 을)는 3일 총선 제2호 공약으로 ‘어린이 과학관 건립’을 추진하는 어린이·청소년 꿈터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양기대 예비후보는 광명시 소하동 포병대대 이전 부지에 어린이 과학관과 체험장이 포함된 어린이 테마파크와 수목원을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소하동 포병대대는 3만평 부지로 1~2년 안에 이전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 과학관에는 ▲물리, 화학, 수학 등 기초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기초과학관 ▲지구탄생의 과정, 천체 우주탐험·개발 등 우주공간의 신비를 탐색하는 우주과학관 ▲미래 창조과학인 로봇, 전기·수소자동차, AI인공지능, 드론 등 4차산업혁명을 이끌 신산업관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4D영상 체험관 등을 만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기대 예비후보는 “광명시와 협의해 도시관리계획을 수립하겠다”며 “어린이 과학관 건립에 필요한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 예비후보는 “현재 GB지역에는 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야영장은 들어설 수 있지만 유스호스텔은 어렵다”며 “국회에 들어가면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및 시행령 개정 등을 통해 건립이 가능하도록 법률적 뒷받침을 하고, 국비 등 예산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시 을)는 3일 총선 제2호 공약으로 ‘어린이 과학관, 청소년 유스호스텔(수영장) 건립’을 추진하는 어린이·청소년 꿈터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시 을)는 3일 총선 제2호 공약으로 ‘어린이 과학관 건립’을 추진하는 어린이·청소년 꿈터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자료제공 : 양기대 예비후보 캠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