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 스타트업 지원 위한 ‘The Edge’ 9기 입주팀 모집. (사진자료제공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맞춤형 인큐베이팅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The Edge(디엣지) 9기 입주팀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2016.10.27. 이후 설립)의 스타트업이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11월 29일(금) 18시까지며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를 거쳐 9개 이내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 기간은 내년 1월부터 약 6개월간이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 경진대회 및 해커톤 수상자, 창업 관련 교육 수료자,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 선정기업은 서류심사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9기 입주팀에게는 상주 사무공간 지원과 함께 맞춤형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별 성장 속도에 맞춰 사업모델진단, 멘토 프로그램 등이 이루어진다. 입주팀 수요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1:1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은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또한 벤처캐피탈 대상으로 배포되는 기업투자정보(IR) 리포트 제작을 통해 투자자에게 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도외 기업이 입주팀에 선정될 경우 입주 후 한 달간 팀당 최대 5인까지 숙박이 지원된다.

우수기업에 한해 정해진 입주 기간 이후 1년 이내의 후속 업무공간 유상입주(임대료 무상, 관리비 자부담) 혜택이 별도로 주어진다.

특히 시드머니 투자의 대상이 돼 심사를 통해 1억 원 이내의 시드머니 투자로 성장의 기회도 얻게 된다. 지난해 과일나무공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당신의과수원(대표 오성훈)’이 시드머니 투자기업으로 선정됐다. 이후 ‘당신의과수원’은 후속투자 연계 프로그램(엔젤투자매칭펀드)을 통해 후속 투자유치에도 성공했었다.

선정된 기업은 입주기간 동안 센터가 주관하는 데모데이 및 간담회 참여, 3개월 이내 제주도로 본사 이전등록 등 의무사항을 지켜야 한다. 단, 본사 등기이전비용은 지원된다.

모집 신청서는 제주이노베이션허브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세부내용 작성 후 ‘신청하기’ 버튼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일정 확인 및 입주 문의는 액셀러레이팅팀으로 하면 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전정환 센터장은 “다년간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한층 확대했다”며 “도내·외를 막론하고 창업 후 다음 단계로의 성장을 원하는 많은 스타트업이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2월 6일 8기 입주팀이 6개월간 수립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는 데모데이가 예정돼 있다. 심사역, 투자자를 초청해 8기 입주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이 궁금하다면 누구나 자유로운 참관이 가능하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비전을 통해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인재 육성, 지역혁신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팅 사업, 직접투자사업 등으로 지역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기능을 강화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역 가치 기반 혁신 프로그램 등으로 지속가능한 제주형 특화사업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