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30()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시청,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SRB미디어그룹(무등일보, 뉴시스 광주전남본부)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구매 및 수영 꿈나무 발굴육성과 수영종목 활성화를 위한 교육사업 협력 증진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휘국 교육감, 이용섭 시장,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 장인균 무등일보 대표이사, 구길용 뉴시스 광주전남취재본부장 등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고 수영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교육청에서는 오는 712일부터 우리 시에서 펼쳐지는 다이빙 등 모든 종목에 학생 및 교직원(55개교 20,000여명)이 현장체험학습을 통한 경기관람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수준 높은 스포츠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시교육청에서는 포스터마스코트 설치모든 연수와 회의에 홍보동영상 상영등 각종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학생교직원학부모광주시민이 수영대회에 관심을 가져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친절청결질서 및 수준 높은 관람응원 문화를 통해 각국 선수단에게 의향예향미향의 도시 광주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초 학생을 대상으로 계기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영대회 성공 개최와 수영 꿈나무 육성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나아가 북한 선수단 및 응원단도 대회에 참석하여 남북한 화해 분위기가 무르익어 평화통일과 세계평화에 이르는 계기가 되기를 염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복음방송&한국복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